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마지막 업데이트: 2022년 1월 6일 | 0개 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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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카시 네트워크의 아카시 토큰(AKT),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

지난 6개월 동안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었던, AKT를 플랫폼에 도입하게 되어 기쁩니다. 안전한 거래와 디지털 지갑 인프라로 잘 알려진 가장 믿을 수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플랫폼인 저희는 아카시 네트워크와 협력하여 AKT를 글로벌 트레이더 커뮤니티에서 이용 가능하도록 만든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Stephen Stonberg, 비트렉스 글로벌 CEO

2월 메인넷 2 출시 이후, "클라우드 컴퓨트 용 에어BNB"로 알려진 아카시 네트워크는 3,700억 달러 규모의 클라우드 컴퓨팅 시장의 74%를 점유 중인 아마존 웹 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의 에저와 같은 중앙 집중 클라우드 제공업체들에 대해 처음이자 유일한 실행 가능한 탈중앙화 오픈 소스 대안이 되었습니다.

출시 이후, 메인넷 2는 평균 50건의 일일 활성 리스(DAL)와 출시 후 총 4470건의 배치를 통해, 지난 2개월 동안 배치 수를 17배 가량 증가시켰습니다.

네트워크가 성장하면서, AKT에 대한 글로벌 액세스 수요 또한 같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저희는 이제 AKT가 최상위 글로벌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에 상장되었음을 공지하며, 플랫폼에서 거래가능하게 되었음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블록체인과 머신 러닝을 포함한 높은 성장의 산업을 지원하는 AKT는 아카시의 기본 유틸리티 토큰으로 네트워크를 관리, 보호하는 기초 수단으로 활용되며, 가치를 저장하고 거래하는 기본 메커니즘을 제공해줍니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2020년 10월 신규 거래소 공개(IEO) 이후 여섯번째 상장이며, 또한 AscendEx(비트맥스), Gate.io, BitMart, DigiFinex에서도 이용 가능합니다.

현재, AKT는 ~48%의 APR 스테이킹 보상과 83%의 본딩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희 팀은 탈중앙화 거래소(DEX)와 중앙화 거래소를 통해 AKT의 유동성 확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텔레그램에 참여 해서 AKT 유동성 확장을 위한 저희의 노력들에 대한 최신 소식을 확인하세요.

AKT 토큰 비트렉스 글로벌 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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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트렉스 글로벌 상장에 대한 날짜와 정보는 다음을 포함:

입금 가능일 : 2021년 5월 24일, 월, 오전 10시 PDT

거래 시작일 : 2021년 5월 25일, 화, 오전 10시 PDT

거래 페어 : BTC, USDT

AKT 토큰과 아카시 네트워크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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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KT 토큰 사이트를 방문하여 AKT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AKT의 ~48% APR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아카시 네트워크 개요 :

세계 최초 탈중앙화 오픈 소스 클라우드, 아카시 네트워크는 블록체인과 머신 러닝/AI 와 같은 고성장 산업의 배치, 확장, 효율성 및 가격 퍼포먼스를 가속화합니다. "클라우드 컴퓨트 전용 에어bnb"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로 알려진, 아카시 네트워크는 빠르고, 효율적이며 저렴한 애플리케이션 배치 솔루션을 제공해줍니다. 개발자들이 아카시 네트워크를 활용하면 아마존 웹 서비스, 구글 클라우드, 마이크로소프트 에저와 같은 중앙 집중형 클라우드 제공업체보다 최대 3배 저렴한 비용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엑세스를 할 수 있습니다.

컨테이너화와 오픈소스 기술을 활용하는, 아카시 네트워크는 840만 개의 글로벌 데이터 센터에서 활용도가 낮은 클라우드 용량의 85%를 활용, 누구나 클라우드 컴퓨팅을 거래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더 자세한 정보 : https://akash.network/.

비트렉스 글로벌 개요:

비트렉스 글로벌은 고객들이 흥미로운 신제품에 액세스할 수 있는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거래 플랫폼과 디지털 지갑 인프라 중 하나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비트렉스의 최첨단 기술을 기반으로 설립된, 비트렉스 글로벌은 전문가와 초보 고객 모두에게 높은 수준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NICKMERCS, Twitch와 함께하기 위해 보고된 역사적 거래에 서명

StreamerNick

인기 비디오 게임 스트리머 Nick "NICKMERCS" Kolcheff가 Twitch 플랫폼과 재계약했다고 양 당사자가 오늘 확인했습니다. 의심할 여지 없이 모든 게임에서 가장 잘 알려진 이름 중 하나인 Kolcheff는 2010년 Twitch에 합류한 이후 많은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Fortnite Battle Royale 및 Call of Duty: Warzone과 같은 게임은 그를 Twitch의 가장 성공적인 제작자 중 한 명으로 부각시키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

다음과 같은 다른 중요한 이름으로 Tim "TimTheTatman"베타 및 "DrLupo" 벤 루포 Twitch로 떠나 YouTube Gaming과의 계약에 동의하면서 전자는 가치 있는 조치를 취해야 했습니다. 그들의 최신 행동은 전 Gears of War 프로 선수 Kolcheff와 그의 전체 MFAM 군대를 그가 함께 성장한 플랫폼에 유지합니다. Twitch에서 Nickmercs의 무용담은 보고된 획기적인 방식으로 계속됩니다.

NICKMERCS, Twitch와 새로운 계약 체결

Twitch와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Kolcheff는 오늘 트위터에서 계약을 발표했습니다. 전자에는 지난 몇 년 동안 많은 타이틀과 물론 최근 MFAM BBQ 2021 이벤트에서 FaZe Clan 회원의 가장 상징적 인 클립의 편집이 포함되었습니다.

스트리머 자신은 보고된 Twitch와의 역사적 거래를 축하하기 위해 클립을 게시했습니다. Twitch 테마의 검을 휘두르는 특허 받은 NICKMERCS 스파르타 전사를 묘사합니다. Kolcheff를 고려하면 적합한 이미지는 콘텐츠 측면에서 볼 때 고려해야 할 힘입니다. Twitch Tracker에 따르면 그의 스트림은 정기적으로 30~50명의 시청자 생성, 게임이나 시간에 관계없이. 게다가 그는 현재 16위에 머물고 있다. 28K 활성 가입자 그의 채널에.

다른 어느 곳과도 다른 충성도 높은 팬층을 보유한 Twitch의 콜체프 영입 움직임은 당연했습니다. 거래 조건은 공개 정보가 아니지만, EsportsTalk의 Jake Lucky "스트리머와 플랫폼 간의 가장 큰 거래"라고 했습니다. Tyler "Ninja" Blevins'가 접기 전에 $50M USD에 현재 사용되지 않는 Mixer 플랫폼과 계약을 맺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그 감정은 중요합니다.

Twitch는 많은 재능 있는 제작자가 늦게 ​​플랫폼에서 나가는 것을 보았지만 NICKMERCS와 그의 지지자 군대를 내버려 두지 않았습니다. 그는 관대한 계약을 전제로 당분간 Twitch에 남을 것입니다.

[시그널] "더 오르기 前 사자"…음악 저작권 투자 열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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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에서 생소했던 음악 저작권 투자가 본격화하고 있어 투자자들은 물론 음악계의 관심도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피네이션이 음악 저작권 투자를 위한 운용사를 설립하며 300억 원의 신규 펀드를 조성했고 개인 간 저작권 거래 플랫폼을 구축한 뮤직카우는 저작권 확보를 늘리려 200억 원의 추가 펀드를 조성했다. 피네이션과 뮤직카우는 과거 인기 가요 등 스테디셀러로 대접받는 음반 저작권을 우선 사들일 것으로 알려졌다.

22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피네이션은 최근 음악 저작권 투자를 위한 운용사를 설립하고 300억 원의 펀드 조성을 완료했다. 펀드 자금은 콘텐츠 관련 기업 두 곳이 출자한 것으로 전해졌다. 피네이션은 내년 초 전략적투자자(SI)도 새로 영입해 펀드 규모를 키우면서 다양한 음원 저작권을 사들일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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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저작권은 크게 재산권과 인접권으로 나뉘는데 저작권자와 합의해 이를 모두 인수하면 음원의 상업적 이용이 가능하다. 저작권을 사들여 음반 리메이크나 영화·드라마·게임 등의 배경 음악으로 활용해 수익성을 높이는 방식이다. 공동 작곡 등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저작권자가 여러 명인 경우 상업적 활용은 어렵지만 권리의 일부를 사들이면 해외 진출 등을 통해 수익을 끌어낼 수 있다.

음원 저작권 투자가 최근 조명을 받자 유명 저작권은 대중 음악계 종사자나 일부 개인을 중심으로 벌써 두세 차례 손 바뀜이 일어나며 인수 경쟁이 벌어지기도 했다는 후문이다. 규모가 아직 크지는 않지만 음악 저작권이 일반인에게도 자산으로 인식되고 있는 셈이다. 피네이션의 경우 창업 초기 SK텔레콤이 50억 원을 투자했고 텐센트뮤직과 음악 저작권 수권 합작 협의서를 체결해 사업 협력의 발판을 마련했다.

일반인의 음악 저작권 투자 플랫폼으로 잘 알려진 뮤직카우도 사업 활성화를 위해 추가 펀드를 결성했다. 뮤직카우는 저작권을 사들인 후 이를 플랫폼에 상장해 일종의 공모 주식처럼 일반 투자자도 사고팔 수 있어 인기를 모았다. 뮤직카우는 저작권을 인수한 후 플랫폼에 올릴 때 매매차익을 거두거나 플랫폼에서 거래될 때마다 수수료를 받으며 수익성을 높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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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초기 KDB인프라 등에서 100억 원의 자금을 지원받은 뮤직카우는 최근 한화자산운용과 200억 원의 신규 펀드를 조성해 추가 저작권 확보에 나서기로 했다. 앞서 한화그룹은 올 초 전략적투자자로 70억 원을 뮤직카우에 투자한 바 있으며 산업은행도 100억 원을 투자했다. 뮤직카우는 정식 거래 플랫폼으로 인정받고자 규제 샌드박스 제도를 통해 금융위원회에 인가를 신청했다. 정식 거래 플랫폼이 되면 투자자 보호를 강화하면서 일반 투자자의 참여를 이끌어낼 수 있다.

피네이션과 뮤직카우는 투자의 안정성을 위해 발매 후 수년이 지난 저작권을 집중 투자 대상으로 삼고 있다. 보통 인기 가요의 경우 음반 발매나 음원 출시 후 1년간 매출이 최고조에 달했다가 이후 급격히 줄어들고 평균 7년 차에는 별다른 변동 폭 없이 음원 수익이 정해진다.

저작권 투자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음원 시장은 규모가 작고 변동 폭이 큰 편이어서 해외에서도 신곡보다는 과거 명성이 있는 곡 위주로 저작권을 사고판다”면서 “투자사들도 신곡보다는 잘 알려진 곡, 유명 작곡가의 꾸준히 사랑받는 음원에 관심을 쏟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지난해 테크놀로지 분야를 비롯해 글로벌 트렌드의 중심에 있던 키워드를 굳이 하나만 고르자면 단연 'NFT'라 하겠다. 이미 알려진 것처럼 지난해 글로벌 NFT의 시장규모는 400억 달러 이상으로 폭풍 성장했다고 한다. 이처럼 국내외 미디어 또한 NFT에 대한 주목과 관심을 적나라하게 드러내기도 했고 '무야호'와 같은 짧은 밈(meme)부터 일반적인 제너러티브 아트에 디지털 컬렉터블스까지 고액에 매매된 케이스들을 수도 없이 언급하면서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법한 화제의 키워드로 자리매김하고 말았다. 각 기업들 역시 메타버스와 함께 NFT를 활성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당연하지만 일찌감치 NFT 서비스에 박차를 가한 곳도 여럿 있다. 그중, AP통신도 블록체인 기술 업체인 슈아(Xooa)와 협력해 보도사진을 거래하는 NFT 마켓 플레이스를 출시하기도 했다.

페이스북은 마크 주커버그(Mark Zuckerberg)가 설립한 글로벌 SNS 서비스다. 이미 알려진 것처럼 페이스북도 메타버스 세상을 선점이라도 하려는 듯 회사명 자체를 '메타(Meta)'로 아주 과감하게 바꾸기도 했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모두 자연스럽게 메타의 자회사이자 주요 서비스가 되어버린 셈이다. 글로벌 SNS를 통해 거대한 IT기업으로 우뚝 성장한 메타는 NFT 발행부터 거래까지 가능한 NFT 플랫폼을 개발한다고 한다. 역시 메타버스 세계관과 병행 추진하는 셈이다.

국내 IT기업인 카카오도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 X(GroundX)와 카카오 클립(Klip)이라는 서비스를 통해 NFT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그라운드 X는 '크래프터 스페이스(Krafte Space)'라고 해서 NFT 발행 플랫폼을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누구든지 하루 10개까지 NFT를 무료로 발행할 수 있고 발행된 유일무이한 NFT는 오픈씨로 옮겨 거래할 수도 있다.

※ NFT 발행 후 오픈씨로 옮겨 거래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인터넷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글로벌 시장으로 보면 앞서 언급했던 오픈씨(Open Sea)가 가장 거대한 NFT 거래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다. 쉽게 말하면 NFT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일종의 아마존(Amazon) 같은 존재라고나 할까? 2017년 구축된 오픈씨는 NFT 시장에 깊게 뿌리박은 곳으로 범접할 수 없는 세계 최대 마켓 플레이스로 자리 잡았다. 오픈씨의 2022년 1월 거래액만 해도 무려 35억 달러 이상으로 전망할 정도였다. 한화로 따지면 4조 원이 넘는 금액이다.

그런데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등 수많은 유저들을 확보한 메타가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NFT 거래 플랫폼을 출시하게 되면 오픈씨 못지않은 대형 플랫폼으로서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지 않을까. 메타가 보유한 SNS를 활용하여 민팅(Minting, 발행)하거나 실제 거래까지 가능한 기능을 부여할 수도 있겠다. 마크 주커버그가 어떠한 선택을 하느냐에 따라 다르겠지만 가능성은 얼마든지 있다.

앞서 언급했듯 카카오는 카카오 클립이라는 지갑을 보유하고 있다. 메타는 노비(Novi)라는 이름의 전자 지갑을 확보해두었다. 실제로 왓츠앱 메신저에서 노비 서비스를 기반으로 가상 자산을 거래하는 서비스를 시범적으로 운영하기도 했기 때문에 SNS 내에 탑재하는 것은 사실 시간문제다. 당시 시범 서비스는 카카오의 카카오페이와 유사했다. 아무런 수수료도 없이 돈을 송금하는 기능이었다. 카카오톡에서 지인들에게 돈을 송금하는 것처럼 왓츠앱에서 돈을 송금하는 방식이었고 그 기반이 되는 것이 노비였던 것이다. 메타의 NFT 플랫폼이 노비라는 서비스와 만나 가상 자산을 거래하게 되면 메타는 NFT 거래에 대한 필수적인 이슈 하나를 해결하게 되는 셈이다.

마크 주커버그는 메타버스라는 세계 속에서 NFT라는 것이 거래 방식의 중심을 이루게 될 것이라 내다봤다. 애초에 현금을 주고 무엇인가를 거래하는 방식은 과거의 것이 되어버렸다. 지갑 속에 지폐를 가득 채우는 세상도 어제 일이 되었다. 실제로 지폐를 보게 되는 경우라면 경조사 때 혹은 설날 즈음이 아닐는지. 월급을 받기는 하는데 그렇게 계좌에 쌓인 돈은 카드값으로 나가고 적금이나 펀드에 채워지며 주식과 부동산 등에 묶여있기도 하다. 그러면서도 비대면 방식으로 이루어지는 쇼핑이나 물물 거래 또한 신용카드에 이어 네이버 페이나 카카오페이 등으로 원활하게 이루어지는 세상이 되었다. 메타버스 세계관에서도 이러한 움직임은 큰 변화 없이 이루어지게 될 전망이다. 다만 거래의 중심이 대부분 NFT가 된다는 것 자체가 가장 큰 변화라고 할 수 있겠다. 마크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주커버그는 2032년까지 메타버스 세계관에 존재하는 아바타 산업에도 매년 100억 달러 이상 투자할 계획도 언급했다.

소셜미디어가 가상세계와 결합하여 수많은 유저들이 누군가를 만나고 무엇인가를 거래하는 등의 행위를 이루는 것은 결코 어색한 일이 아니다. 애초부터 우리는 글, 사진과 영상 등으로 지인들을 비롯해 새로운 누군가와 연결고리를 맺어왔다. 아바타가 생겨나면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듯 가상의 공간에서 온라인으로 마주하게 될 것이다. 메타를 비롯하여 트위터나 틱톡 역시 메타버스로 자신들의 세계관을 잇는다고도 했다. 틱톡을 운영하는 바이트댄스(Bytedance)가 메타버스 개념을 탑재한 'Party Island'라는 이름의 소셜 서비스를 테스트하기도 했었다. 메타버스 세계관에서는 기본적 인맥관계를 넘어 가상 자산의 거래와 문화적, 사회적 행동들까지 현실과 동일하게 이룩하게 되는 셈이다. 이를 조금 더 덧붙이면 메타버스에서 이뤄지는 또 다른 일상으로 인해 쇼핑몰에서 옷을 사듯 이 세계관에서도 전자 상거래가 이뤄질 것이라는 것에 주목한다. 마크 주커버그 역시 메타버스 세계관에서 상당한 규모의 거래가 이뤄질 것이라고 보고 있다. 그러니 메타의 NFT 기반 거래도 충분히 긍정적이라고 보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사는(buy) 사람만 존재할까? 당연하지만 파는(sell) 사람도 한다. 형태가 무엇이든 무엇을 팔든. 무엇인가 구매하는 유저가 있다면 무엇인가 창조하는 크리에이터도 반드시 존재한다는 것이다. 로블록스의 경우 로블록스 내 다양한 게임을 창조하는 유저들이 있다. 물론 이들은 자신들이 구축한 게임을 통해 돈을 벌기도 한다. 제페토(zepeto)에서는 아바타 의상을 제작하는 크리에이터들도 다수 존재한다. 현실에서는 어떠한 정체인지 무엇을 하는 사람인지 알 수 없지만 메타버스 세계관에서는 엄연한 크리에이터인 것이다.

마크 주커버그는 메타가 이루고자 하는 메타버스 세계관의 NFT 거래를 보다 다양하게 보다 폭넓게 보고 있다. NFT를 통한 디지털 세계 속의 소유권은 메타버스의 경제적 문명을 만드는 토대가 된다. 메타버스라는 메가 트렌드 속에서 NFT는 필수적 요소다. 예술품을 NFT로 거래하는 일들이 일상으로 번졌다면 메타버스 세계관 속에서 NFT는 보다 확장된 개념이 될 수 있다. 유저들의 아이덴티티를 증명하는 것 자체부터 NFT가 기반이 될 수 있다는 것. 마크 주커버그가 확장하려는 메타버스 그리고 NFT의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개념을 과연 어디까지 보고 있을까? 오늘도 우리가 습관처럼 사용하는 SNS도 곧 변화가 일어나게 될 것 같다.

전세계 좋은 상품들을 언제든, 어디서든!

기존의 해외직구를 넘어, 내 손안에서 전세계 좋은 상품들을 언제든 어디서든 받아볼 수 있는 미션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주)와이오엘오

와이오엘오는 사람, 문화, 사회를 연결하는 개척자 정신을 기반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세계 사람들의 연결과 소통의 힘을 믿고 있습니다.

Cultures

걱정이 앞서 시도하기가 꺼려지는 해외 직구 대신, 셀러와 직접적인 소통으로 더욱 편안하게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 크로켓을 만들어 나가는 와이오엘오. 이정민 브랜드 매니저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설립 5년차인 와이오엘오가 관련 업계에서 부각 받은 건 지난해부터다.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이 제한되면서 구매대행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데 따른 것이다. 크로스보더 마켓 플랫폼 '크로켓'의 이용자 수는 100만명을 달성했다.

온오프라인 크로스보더 마켓 플랫폼 '크로켓', 앱 이용자 수 100만 달성 해외쇼핑앱 '크로켓'이 지난 2021년 3월 기준으로 앱 이용자 수 100만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0년 5월, '크로켓' 런칭 후 단기

크로켓은 쇼퍼(구매자)와 해외 셀러(판매자)의 거래를 중개해주는 모바일 앱이다. 황 대표는 "지금까지는 국내를 타깃으로 했다면 내년에는 역직구를 포함해 해외간 거래도 가능하게 할 것"이라며 "내년 초 한국, 호주, 이탈리아, 프랑스, 미국,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중국 등 6개국에서 포장부터 통관까지 셀러를 도울 수 있는 센터를 구축하고 서비스에 나설 계획"이라고 했다.

지난 5월4일, ‘여행의직구’로 잘 알려진 개인간 해외상품 거래 플랫폼이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크로켓’으로 브랜드를 바꿔 재론칭했다. 크로켓은 와이오엘오(YOLO)가 운영 중인 서비스다. 황유미 와이오엘오 대표는 “크로켓에선 누구나 셀러가 될 수 있다”며 “50만 앱 이용자들과 86개국의 교민, 유학생, 부업에 나선 주부 등 1만5000여 개인 사업자 셀러들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와이오엘오가 해외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기 위해 기존에 운영해 왔던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여행의직구'를 전 세계인 누구나 셀러와 구매자가 되어 해외상품을 거래할 수 있는 '크로켓'으로 리브랜딩 해 새롭게 선보인다

크로스보더 마켓 플랫폼 ‘크로켓’을 운영하고 있는 ㈜와이오엘오(대표 황유미)가 최근 스트롱벤처스를 비롯해 KB인베스트먼트, 신한퓨처스랩,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의 투자전문사들로부터 총 10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여행의직구에서는 여행자 혹은 해외 거주자가 MD로서 해외 상품들을 직접 추천하고 판매하는 개인 마켓을 열 수 있다. 또 소비자가 직접 해외에 거주하거나 여행을 떠나는 사람에게 현지 물건을 사달라고 부탁도 가능하다.

해외에서 제품을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살까 말까 망설이다 그냥 돌아오는 경우가 있다. 돌아와서는 현지에서 사지 못했던 제품에 대해 아쉬움이 남아 직구 사이트를 자꾸만 확인해보게 된다. 많은 사람이 해외의 제품을 쉽고 저렴한 가격에 믿고 거래할 서비스를 원한다. 이들의 요구를 해결해 줄 수 있는 기업 즉, 해외에 가거나 해외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판매자로서 직접 해외상품들을 추천하고 구매 대행 해주는 마켓 플랫폼, 여행의직구를 운영하는 기업 ㈜와이오엘오를 만나보았다.

해외 직접구매(이하 직구)를 하는 사람들은 증가하고 있다. 전자제품을 직구하는 경우도 있지만 한 나라의 특산품을 잘 알려진 거래플랫폼 구매하려는 사람도 많지만 해당 특산품이 정말 그 나라에서 생산되는지 알 방법이 없다. 황유미 와이오엘오 대표는 이러한 고민을 단박에 해결한 ‘여행의 직구’ 플랫폼을 만든 청년 창업가다.

행사에는 스타트업, 전담 멘토, VC/투자자 등 60여명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대상은 ㈜와이오엘오(대표 황유미)에게 돌아갔다. 대상을 수여한 주식회사 와이오엘오는 전 세계 여행자들이 좋은 제품을 직접 추천하고 거래하는 크로스보더 쇼핑 커뮤니티를 활성화하는 여행 직구 스타트업이다.

‘와이오엘오’는 스마일게이트, 더벤처스와 TIPS 프로그램에 선정돼 약 7억 원의 초기 자금을 확보 했다고 28일 밝혔다. 와이오엘오는 로컬 셀러 및 국가간 이동자 셀러들을 MD로 활용한 크로스보더 커머스 플랫폼 ‘여행의직구’를 운영하고 있다.

오늘날 창업은 학생들의 새로운 진로로 자리 잡았다. 이러한 현실에 발맞춰 연세소식은 ‘창업톡톡’을 통해 창업으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나가고 있는 연세동문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이번 창업톡톡에서는 여행과 사람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내고 있는 ‘와이오엘오’의 황유미 대표(문화디자인경영 13)를 만나봤다

오늘날 우리는 SNS의 발달로 해외에 직접 가지 않고도 여러 방법을 통해 해외 유명제품을 구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 배송대행업체와 직구 사이트의 복잡한 절차와 신뢰도 문제로 이용을 꺼리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SNS를 통한 구매대행이 성행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 ‘여행의 직구’는 흩어진 구매대행 시장을 플랫폼화시킨 우리나라 최초 커뮤니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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